직장염은 어떻게 치료하면 근절될 수 있는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직장염은 어떻게 치료하면 근절될 수 있는지
직장염은 어떻게 치료하면 근절될 수 있는지
직장염, 넓은 의미에서 직장에서 발생하는 염증이다.
주로 항문 낙하감, 설사, 이급후중, 혈변, 점액변 또는 점액혈변이 나타난다. 증상이 가벼운 환자의 경우 점막에만 염증이 생기고 심한 경우 점막 하층, 근육층, 심지어 직장 주변 조직까지 염증이 발생하다.
때로는 직장의 일부만 영향을 받고 때로는 직장이 전부 또는 항문에 영향을 미칩니다.
● [빠른확인] 직장염은 어떻게 치료하면 근절될 수 있을까? 관련 내용 설명 드리겠습니다.
직장염을 어떻게 치료하면 근절될 수 있는지
1. 일반 치료
● 직장염 환자의 식단은 주로 저섬유소, 저지방, 고칼로리, 고단백이어야 하며 금주 및 매운 자극성 식품이어야 하다.
● 위장관 출혈을 동반한 심한 설사를 하는 환자의 경우 금식, 금주, 비경구 영양을 제공할 수 있다.
● 동시에 항문 주위의 피부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고 용변을 본 후 따뜻한 물로 씻거나 1:5000 과망간산칼륨 좌욕을 하는 것도 주의해야 하다.
● 또한 일부 직장염 환자는 질병의 경과가 길고 재발하기 쉬우며 종종 특정 심리적 스트레스를 유발하다.
● 따라서 반드시 위로, 격려, 암시를 통해 완화해야 한다.
2. 약물치료
● 직장염의 일반적인 치료제로는 5-아미노살리실산 제제 등이 있으며, 경증 및 중등도의 직장염 유도 완화 및 유지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 또한 보니손과 같은 글루코코르티코이드도 있으며 5-아미노살리실산 제제의 효과가 좋지 않은 중등도 및 중증 환자에게 선호되는 치료에 사용할 수 있지만 장기간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티오졸퓨린 등과 같은 면역억제제이다.
●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질병의 악화를 피하려면 의사의 지도 하에 복용해야 하다.
3. 수술적 치료
● 직장염의 치료에는 수술적 치료도 포함되며, 주로 출혈, 장 천공 및 중등도의 거대결장이 있는 환자의 경우 적극적인 내과적 치료로 효과가 없는 응급 수술이 필요하다.
● 대장암이 동반되고 내과적 치료 효과가 이상적이지 않고 약물 부작용이 커서 견딜 수 없으면 환자의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수술을 선택할 수 있다.
● 이상 직장염을 어떻게 치료하면 근절될 수 있는지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생각을 잘 처리하는 것은 우리가 원하는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직장염은 어떻게 치료하면 근절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