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강온도 정상범위 및 고열저열

구강온도 정상범위 및 고열저열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삶은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올바른 생활 방식을 유지한다면, 여러분은 행복한 삶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알아보자 :: 구강온도 정상범위 및 고열저열

구강온도 정상범위 및 고열저열

 

 

◆  구강온도는 일반적으로 구강온도를 말하며 구강온도는 일반적으로 36.3 37.2℃, 체온은 37.5 38.0℃로 저열, 39.1 40.0℃는 고열이다.

 

◆  인체의 체온은 특정 온도점에 속하지 않고 대략적인 온도 범위에 불과하며, 신체 심부의 온도는 비교적 일정하고 균일하며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변화와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임상 체온은 일반적으로 구강, 직장, 겨드랑이 등의 평균 심부 온도를 말하다.

◆  정상적인 상황에서 인체의 구강 온도는 36.3 37.2°C이며,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환자의 몸에 열이 발생하면 체온이 37.5 38.0°C 사이이면 미열, 체온이 39.1 40.0°C 사이이면 고열이다.

 

◆  구강 온도를 측정할 때 열이 38.5°C를 초과하지 않으면 물리적 냉각을 통해 체온을 낮출 수 있다.

◆  38.5°C를 초과하면 신체의 내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의사의 지도 하에 해열제를 복용하여 완화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로는 아세트아미노펜 정제, 이부프로펜 서방성 캡슐 등이 있다.

 

 

건강한 삶은 균형 잡힌 생활 방식에서 시작됩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구강온도 정상범위 및 고열저열  관련입니다. 상기 내용이 찾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