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박수 변동성의 정상 범위

심박수 변동성의 정상 범위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추천 참고사항 👧

 

건강이 곧 행복이죠.....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무료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바로보기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입니다.

health.120life.kr

알아보자 :: 심박수 변동성의 정상 범위

심박수 변동성의 정상 범위

 

심박수 변동성은 신경 조절의 이상 유무, 교감 및 부교감, 심박수에 대한 신경 체액의 조절 효과를 반영하다.

 

 

그럼, 여기 알아둬야하는 내용 써머리이다. 심박수 변동성의 정상치 범위는요?

 

 

 심박수 변동성의 정상 수치 범위

 

●  일반적으로 모든 심박수 변동성의 정상수치는 먼저 모든 동성 심박수이며 R-R 간격은 NN 간격이라고 하며 단위는 밀리초, 정상 기준값은 142 더하기 빼기 39, 또 다른 표준값은 141.6 더하기 빼기 29.3이다.

 

●  R-R 간격 평균의 표준 편차는 밀리초 단위이며 정상 기준 수치는 131.9 더하기 빼기 28.3이다.

 

●  정상 참조 수치는 38.0 더하기 빼기 15.0이다.

 

●  유사한 NN의 차이가 51ms보다 큰 수는 기본적으로 전체 부비동 심장 박동 수의 백분율이며 정상 기준 수치는 16.8 더하기 12.3이다.

 

 

●  빨라지는 경우가 과한 감정, 격렬한 운동 등과 관련이 있다면 특별한 치료 없이 휴식을 취하면 완화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  심근염, 심부전 등과 같은 심장 질환일 수도 있고 전해질 장애도 심박수를 유발할 수 있다.

 

●  심장 박동이 빨라지는 경우는 발작성 심박수가 너무 빠른 경우에 해당할 수 있다.

 

 

소개드린 내용은 심박수 변동성의 정상 범위 입니다. 부디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