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의 지주막하출혈은 어떻게 합니까

노인의 지주막하출혈은 어떻게 합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노인의 지주막하출혈은 어떻게 합니까

노인의 지주막하출혈은 어떻게 합니까

 

지주막하출혈은 다양한 원인에 의한 출혈 혈액이 지주막하출혈로 유입되는 것을 총칭하는 말로 임상적으로는 자발성과 외상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자발성은 원발성, 2차성 두 가지로 나뉩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연막혈관이 파열되어 혈액이 지주막하강으로 유입되는 것을 원발성 지주막하출혈이라고 하며, 뇌실질내출혈로 인해 혈액이 뇌조직을 뚫고 지주막하강으로 유입되는 것을 2차 지주막하출혈이라고 하다.

 

그렇다면 노인의 지주막하출혈은 어떻게 치료 해야 할까.이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노인의 지주막하출혈은 어떻게 합니까

1, 일반치료

 

△  환자는 최소 4주간 침대에 누워 쉬어야 하며, 강한 대소변을 피하고 심한 기침 등을 방지해야 하다.

 

△  초조하고 불안한 사람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발작을 조절하기 위해 진통제 및 진정제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하다.

 

△  요추출 뇌척수액을 주 2회 10ml씩 방출할 수 있으며 두개내압을 낮추고 두통을 줄일 수 있다.

 

△  동시에 뇌척수액의 혈액 성분을 빠르게 감소시키고 정상 뇌압 수두증의 발병률을 감소시킬 수 있다.

 

△  그러나 뇌척수액을 허리에 넣었을 때는 천천히 해야 하며, 두개내압이 높으면 뇌탈장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2, 개입치료

 

△  동맥류 등 이미 원인이 알려진 지주막하출혈의 경우 조건부 의료단위는 즉시 신경외과 또는 개입과에서 DSA 검사 및 개입치료를 받아야 하며, 원인을 찾지 못하거나 수술요건을 갖추지 못한 환자의 경우 출혈을 막고 재출혈과 뇌혈관의 경련을 지속적으로 예방하며 두통 등의 임상증상을 완화하고 각종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비수술적 치료의 주된 목표이다.

 

 

3, 대증약물

 

△  환자가 심한 통증, 짜증, 각종 정신증상이 있는 경우 일반적인 진통제 및 진정제를 투여할 수 있으며, 환자의 의식, 혈압, 심전도, 혈중산소포화도, 중심정맥압, 혈뇨기법, 간 및 신장기능 등을 면밀히 관찰하고 혈압을 낮추는 치료를 위해서는 두개내압을 조절하고 필요한 경우 항섬유소용제를 투여한다.

 

△  이상 어르신들의 지주막하출혈에 대해서 어떻게 치료 해야 하는지 소개하겠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생각을 바꾸는 것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노인의 지주막하출혈은 어떻게 합니까 이였습니다. 상기정보가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